지난 5월 11일, 삼표산업 세종노 커미션 바카라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왔습니다. 삼표산업은 전국에서 건축자재 및 몰탈 제품을 다루는 관련 기업 21개를 초청해 공장 및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삼표몰탈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새로 오픈한 세종공장의 첨단 시설과 체계적인 공정을 업계관계자에게 선보이는 자리였습니다. 제품에 대한 자부심, 제품 생산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자신있게 전 공정을 공개해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현장에 참여한 관계자는 “몰탈 취급은 많이 하지만, 공장에 방문하거나 구체적인 설명을 들을 기회는 많이 없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실제 생산과정 및 프로세스, 그리고 삼표몰탈의 기술력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습니다.
공장견학과 더불어 현장에서 삼표몰탈의 ‘특수몰탈’ 제품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몰탈은 충전재(=모래 등)와 바인더(=시멘트, 슬래그, 플라이애시 등) 그리고 첨가제(=성능확보를 위한 다양한 혼화제)로 구성되는데요. 각 구성요소의 배합비를 조절해 다양한 제품을 만듭니다. 특수몰탈은 사용 목적에 맞는 물성을 발휘하기 위해 바인더와 첨가제의 종류 및 비중을 조절해 만드는 제품입니다. 주로 더 강한 강도 발현이 필요한 현장이나, 더 빠른 보수가 필요한 현장, 셀프레벨링 등 특수 목적 현장에 사용됩니다. 그만큼 기술력이 뒷받침 되어야하죠.
삼표몰탈의 대표적인 특수몰탈은 ‘무수축 그라우트’입니다. 토목용으로 사용되는 무수축 그라우트는 진동, 비틀림, 수축-팽창에 대한 저항성을 향상시켜 수축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특허로 인정 받았습니다.
최근 탈현장건설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PC(프리캐스트콘크리트) 현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그 강도에 따라 총 4개 제품이 있습니다. SG(삼표그라우트) 45N은 450kg 하중을 버틸 수 있는 무수축 그라우트로 토목기초, 무거운 기계/기둥의 하단부 기초공사에 널리 사용됩니다. SG45N, SG60P, SG70S, SG80ES는 숫자가 커질수록 강도가 높아집니다. 각각 PC구조물 그라우팅, PC구조물 접합부 충전, 긴급보수공사, PC공극 그라우팅 등에 사용됩니다. 최근 탈현장 건설 트렌드로 PC가 각광받고 있어 무수축 그라우트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중입니다.
건축용 타일압착/줄눈, 셀프레벨링(자기수평), 폴리머 시멘트 보수 몰탈 등도 삼표몰탈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수몰탈은 제품의 사용 목적이 일반몰탈에 비해 명확하고 수요 또한 집중되어 있습니다. 건설현장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죠. 삼표는 다양한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연구를 거듭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삼표몰탈은 우수한 원료, 최신식 설비와 공정을 바탕으로 제품을 생산합니다. 건설기초산업에서 수직계열화를 완성한 삼표그룹은 고품질의 시멘트와 골재를 자체 생산하고 있어 안정적으로 원료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몰탈에서 모래가 차지하는 비중이 70%에 달하는 만큼 우수하고 균일한 품질의 골재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삼표그룹은 국내 최초로 KS인증을 획득한 전국 석산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모래를 원료로 제품을 생산합니다.
삼표몰탈은 작년 11월 오픈한세종공장을 비롯해 화성, 인천, 김해까지 전국에 4개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신식 설비 및 정밀한 계량 시스템으로 최적 배합비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 공장에서 배합비에 오차가 없는 균일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해 전국으로 공급합니다. 전 공장 KS(한국산업표준) 인증을 받아 품질면에서 신뢰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또, 24시간 자동출하시스템 및 온라인 제품주문시스템을 갖춰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